템플스테이
백양사 템플스테이한국의 사찰에는 자연과의 조화가 있습니다. 한국의 사찰에는 동양적인, 그리고 가장 한국적인 전통과 문화가 생활 속에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지난 1천7백여 년 동안 한국인의 정신적 귀의처가 되어온 한국사찰의 산문을 열고 새벽 예불에서 저녁 공양에 이르기까지의 스님들 수행생활을 공개함은 물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발우공양과 다도 등 사찰에서만 전해 내려오는 각종 수행과 생활방식을 프로그램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
백양사입구
-
템플스테이
-
발우공양
-
템플스테이
-
템플스테이
-
백양사설경
불교예절
- 복장 및 마음가짐
- - 복장은 너무 화려하거나 지나치게 노출되지 않도록 깨끗하고 단정하게 입습니다.
- - 화장품이나 향수를 지나치게 바르지 않습니다.
- - 절은 부처님을 모시는 신성한 수행공간으로, 선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집니다.
- 언어 및 행동
- - 조용히 말하고 행동하도록 하며, 큰 소리로 떠들지 않도록 합니다.
- - 경내에서는 급하다고 뛰어다니거나, 신발을 끌고 다녀서는 안됩니다.
- - 도량 내에서 라디오나 카세트 등을 큰 소리로 듣거나 노래를 부르며 다니지 않습니다.
- - 술 취한 상태에서는 도량 안으로 들어가서는 안 되며, 도량 내에서 술이나 고기 등 음식을 먹고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 및 휴지 등을 버리지 않도록 합니다.
- - 사찰은 공동생활 공간이므로 사용한 물건을 반드시 제자리에 놓으며, 항상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습니다.
- 연락처 : 백양사 종무소 061)392-7502
- 주소 :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