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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 - 등록자명, 등록일, 설문기간, 참여자수, 제목, 내용 제공 표
이한별 2025-05-02 10:16:00
2025-05-02 ~ 2025-05-09
112명
2025년 4월 모바일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사용자등록이미지 1
장성군의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행정 처리제도 및 운영개선에 반영하고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고자 「2025년 4월 민원 만족도 설문조사 」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ㅇ 기간 : 2025. 5. 2.(금) ~ 5. 9.(금) / 7일간
ㅇ 대상 : 2025. 4.1. ~ 4. 30. 기간동안 새올민원,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가 완료된 민원인
ㅇ 내용 : 민원처리 만족도 전반 및 건의사항
[1번 설문] 귀하의 거주지역은 어디입니까?
1) 장성군
68명(61%)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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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타 시군
33명(2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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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설문] 귀하께서 처리하신 업무는 무엇입니까?
1) 증명발급(등록증, 면허 등)
18명(1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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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허가
23명(2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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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민원신고
32명(2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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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업무상담
14명(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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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타
14명(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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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설문] 귀하의 민원처리부서를 선택해주십시오(실,과,소)
1) 기획실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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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구경제실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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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총무과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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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민원봉사과
28명(2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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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관광과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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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문화교육과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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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주민복지과
10명(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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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가족행복과
2명(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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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환경과
6명(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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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세무회계과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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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재난안전과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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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건설과
9명(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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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지역개발과
5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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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농업축산과
3명(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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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농산유통과
2명(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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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산림편백과
5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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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교통에너지과
6명(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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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보건소
3명(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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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농업기술센터
4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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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체육사업소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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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맑은물관리사업소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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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황룡강사업소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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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해당없음
12명(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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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설문] 귀하의 민원처리부서를 선택해주십시오(읍,면)
1) 장성읍
29명(2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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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진원면
9명(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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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남면
4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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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동화면
3명(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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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삼서면
8명(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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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삼계면
8명(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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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황룡면
6명(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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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서삼면
3명(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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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북일면
3명(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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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북이면
7명(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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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북하면
6명(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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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해당없음
12명(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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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 설문] 업무처리는 정해진 기한 내에 처리되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59명(53%)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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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2명(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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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11명(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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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5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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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13명(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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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 설문] 업무처리는 형평성을 가지고 공정했다고 생각하십니까?
1) 매우 그렇다
59명(53%)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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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0명(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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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5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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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8명(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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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19명(1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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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설문] 담당공무원의 응대 태도는 친절하였습니까?
1) 매우 그렇다
62명(55%)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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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8명(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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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7명(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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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5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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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19명(1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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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번 설문] 업무처리 중 법령을 올바르게 적용하여 오류 등이 없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56명(50%)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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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4명(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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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5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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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9명(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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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16명(1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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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번 설문] 담당자는 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있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55명(49%)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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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4명(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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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6명(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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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7명(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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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19명(1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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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번 설문] 담당자는 업무처리에 있어 적극적인 안내 및 해결책 제시가 충분하였습니까?
1) 매우 그렇다
57명(51%)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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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1명(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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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9명(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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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4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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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20명(1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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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 설문] 해당부서의 업무처리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1) 매우 그렇다
58명(52%)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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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8명(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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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6명(5%)
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6명(5%)
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23명(2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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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번 설문] 마지막으로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불편하셨던 점이나 제도적으로 개선할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19세미만 여자 (응답자 : 0명)
30대 남자 (응답자 : 2명)
정말 저사람이 공무원인가 할정도다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0대 여자 (응답자 : 3명)
주소이전관련 문의 중 직원의 불설실하고 불친절한 응대 태도에 매우 분노해 불편함을 토로했으나 네 네 라는 답변으로 일갈해 매우 짜증이 났습니다
복지카드발급하는데 너무오래걸립니다.
산업팀 불친절
40대 남자 (응답자 : 6명)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심하고 생각하는게 1도 안느껴지며 어딘가의 의뢰기관에다 그저 떠넘기고 처리하라는게 다였을것으로 보임. 실제 민원은 전혀 제대로 해결되지 않았으며 대충 처리해두고 완결. 재민원 넣어도 해결 안됨! 대충 대충! 세금이 아까움! 어떻게 완료가 되었는지 그게 실제로 불편함이 해소가 된것인지 확인조차 제대로 안하는듯함! 모든 민원이 이렇게 처리 되는것은 아니겠지만 상당수의 민원이 이런식으로 처리됨을 느낌!
사람이니 모를수도 실수할수도있습니다 허나 그문제에대한 불평불만은없습니다 그러나 제발좀 민원인도 모르는문제가있으니 찾아가는건데 표정과말투가 짜증썩인행동들때문에 더화가납니다 제발 힘들어도 화,짜증은 내면에숨기고 응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민원처리?최근에 한번 공시지가?관련된거같은데요~ 상담원 전화옴>언제 오전중 방문예정>당일 오전에 어디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기다림>집에는 오지도않고 집 앞에서 어슬렁거리는 3인발견(어머니가발견)어슬렁거리다 사라짐>결국은 방문하지않고 돌아감>몇일뒤 군청에서전화옴>방문했는데 안계시길래 출근한줄알았다는 말같지도 않은 핑계를댐!! 아무리 시골이라도 일처리를 그런식으로 하면안되요~그러니 철밥통 소리듣지요~
귀찮다는 표정과 행동으로 발급 해 주심...또한, 전체적으로 담당 업무에 대한 지식이 일반인보다 못 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음...
진원면사무소가 민원해결에 소극적임
업무처리에 있어서 적극적이지 않고 담당이 아니라고만 하고 처리 속도도 느림
40대 여자 (응답자 : 2명)
매우 소극적인태도로 기계적인 대답만 반복함 성의없음 민원해결의지가 전혀없음 타 시도에 비하여 장성군공무원들은 매우불친절하며 능력이나 적극적인태도는 전혀없음
민원인에게 불친절한말투와 몇번씩 방문하게만듬. 한번에 처리할수있게 본인업무에 정확한 지식과 능력을 갖추었으면 좋겠음. 그것도안되면 친절이라도해서 기분좋게 넘어갈수있는 유도리라도 있어야하는데 시골분위기상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갑질하는 전형적인 옛날마인드로 장성군의 발전을 기대하기는 어려워보임
50대 남자 (응답자 : 15명)
최악입니다
최악
민원을 접수하면 민원인 입장에서 민원처리 해야하는데 어떻게 반대로이며 오히려 민원인을 설득하려하며 법 규정을 아는데도 막무가네로 이야기하는것이 참으로 개탄스럽다 이젠 민원 제보가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ㅠㅠ
없답니다
없음
민원 신고 한달지났는데 아직도 처리 안됨
불편한점은 없었습니다. 그 반대로 매우 친절하고 민원인에 배려와 업무처리에 깊은 감명 받았습니다. 같은 업무로 타 행정 복지센터 보다 월등 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군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
없슴
민원에 관한 현장점검도 진행경과도 전혀 통보도 없고 미처리했음
군청민원실및북이면사무소 직원분에게 감사의말씀을 전함니다
업무을 성의없이 마지못해 한다는 인식이 하게 덤니다
마을cctv고장건 민집철거관련건
마음에 들지 않아요.
50대 여자 (응답자 : 2명)
북일면사무소직원들과 다르게 군청환경과 담당은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또한 기다리지않게 처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북일면사무소직원들과 다르게 군청환경과 담당은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또한 기다리지않게 처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0세이상 남자 (응답자 : 16명)
매우잘합니다
실무자는 민원담당 업무에 능숙하여 민원인이 자주가지않고 생업에 종사할수 있도록 하는 바램 이다
산불전문 예방 진화대원 업무추진을 위해 차량16대 운용중이라 업무상 개인 차량이 필요치 안다했는데 차량이 100대 1000대 있으면 뭐합니까 차량을 내주지않고 자차로 업무수행 하라 해놓고...
장성군외 민원인에 대한 적극적이고 성의있는 응대
민원 신청후 결과물,산출물을 우편또는 등기배송,택배 배송 부탁드립니다
진행 상황을 즉시 또는 수시로 알려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해당 업무에 대한 충푼한 설명 및 해걸방안제시등 민원인의 입장에서 업무처리가 이루워져야 하며 적극적인 자세가 요구됨
없습니다.
공무원 업무 분담을 보직을 전문분야 배정을 부탁삽니다
장성군청전화상담 후 삼서면사무소에서 업무처리했는데 공무원 선생님들이굉장친절하였습니다.
면장이 편파적이고 공정하지못하고 면민의 민의른 저버리는 행정으로 공무원으로써 자질부족이라생각이든다
민박허가 조건을 고의로 지연하는 담당자는 교체를 바랍니다 규정도모르는자 퇴출
너무도ㆍ친절히 대해주어 대단히고맙게생각합니다ㆍ
시간이 흘러 담당 부서가 명확하지 않으나, 담당자 통화 시 매우 불친절함은 물론.
해다멊음
60세이상 여자 (응답자 : 5명)
친절하고 정확하게 업무에 임하는것에 신뢰감이 들었습니다
담당자가 법규내에서 처리하려 하지 않고,경찰서에 접수 하라는 등 이해 할 수 없는 처리 마무리를 하려했고,결과보고는 다른 남성직원을 시켜 대리 답변을 하고 마무리지었다.민원대상자는 어떤일이 있어도 해결 할 수 있다고 했는데 그렇게 처리 마감 되었다
가끔 전홛통화나 대면시 친절하게설명 해줬어요
직원들의 응대태도가 개선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군청을 다녀올 때 기분이 상해 돌아온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에요. 툭툭거리고 귀찮다는 말투.. 뭔가 물어보기조차 눈치보이는.. 차라리 기계나 Ai를 상대하는 것이 마음 편하겠어요. 광주 남구청, 서구청에도 종종 일을 보러 가지만 장성군청처럼 직원들이 마치 본인들이 특권층 인 체 하는 곳은 없었어요. 언젠가 꼭 민원을 넣고싶었는데 설문에 참여할 기회가 있어 다행입니다.
분리수거 폐기물을 아무데나 버리고 온난화예방 차원에서 환경부와 자문을 구하고 민원을 접수 했음에도 불구하고 봐주기식으로 담당자가 아닌 다른 직원이 전화가왔다 현장에 와서 확인도 안해보고 끝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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