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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 - 등록자명, 등록일, 설문기간, 참여자수, 제목, 내용 제공 표
이한별 2025-06-02 17:03:00
2025-06-02 ~ 2025-06-09
96명
2025년 5월 모바일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사용자등록이미지 1
장성군의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행정 처리제도 및 운영개선에 반영하고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고자 「2025년 5월 민원 만족도 설문조사 」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ㅇ 기간 : 2025. 6. 2.(월) ~ 6. 9.(월) / 7일간
ㅇ 대상 : 2025. 5.1. ~ 5. 31. 기간동안 새올민원,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가 완료된 민원인
ㅇ 내용 : 민원처리 만족도 전반 및 건의사항
[1번 설문] 귀하의 거주지역은 어디입니까?
1) 장성군
44명(46%)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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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타 시군
35명(36%)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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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설문] 귀하께서 처리하신 업무는 무엇입니까?
1) 증명발급(등록증, 면허 등)
17명(1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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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허가
21명(2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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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민원신고
19명(2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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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업무상담
11명(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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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타
11명(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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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설문] 귀하의 민원처리부서를 선택해주십시오(실,과,소)
1) 기획실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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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구경제실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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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총무과
2명(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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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민원봉사과
22명(2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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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관광과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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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문화교육과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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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주민복지과
11명(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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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가족행복과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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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환경과
5명(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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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세무회계과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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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재난안전과
2명(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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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건설과
11명(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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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지역개발과
2명(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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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농업축산과
8명(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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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농산유통과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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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산림편백과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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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교통에너지과
5명(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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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보건소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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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농업기술센터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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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체육사업소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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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맑은물관리사업소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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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황룡강사업소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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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해당없음
4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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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설문] 귀하의 민원처리부서를 선택해주십시오(읍,면)
1) 장성읍
23명(2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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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진원면
4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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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남면
6명(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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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동화면
4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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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삼서면
10명(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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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삼계면
9명(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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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황룡면
6명(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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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서삼면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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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북일면
1명(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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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북이면
5명(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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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북하면
0명(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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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해당없음
9명(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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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 설문] 업무처리는 정해진 기한 내에 처리되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42명(44%)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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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3명(1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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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2명(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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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7명(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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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13명(1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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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 설문] 업무처리는 형평성을 가지고 공정했다고 생각하십니까?
1) 매우 그렇다
42명(44%)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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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1명(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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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8명(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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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5명(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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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12명(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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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설문] 담당공무원의 응대 태도는 친절하였습니까?
1) 매우 그렇다
46명(48%)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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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8명(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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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12명(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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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4명(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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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9명(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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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번 설문] 업무처리 중 법령을 올바르게 적용하여 오류 등이 없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41명(43%)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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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5명(1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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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8명(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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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7명(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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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8명(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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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번 설문] 담당자는 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있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38명(40%)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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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3명(1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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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통이다
10명(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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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렇지 않다
7명(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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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그렇지 않다
10명(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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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번 설문] 담당자는 업무처리에 있어 적극적인 안내 및 해결책 제시가 충분하였습니까?
1) 매우 그렇다
41명(43%)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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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3명(14%)
14%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보통이다
4명(4%)
4%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10명(10%)
10%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11명(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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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 설문] 해당부서의 업무처리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1) 매우 그렇다
39명(41%)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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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렇다
12명(13%)
1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보통이다
5명(5%)
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10명(10%)
10%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12명(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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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번 설문] 마지막으로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불편하셨던 점이나 제도적으로 개선할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30대 남자 (응답자 : 3명)
말로만 환경보호하자 쓰레기 무단투기 하지 말자하지 말고 법령 핑계되지 말고 특히 황룡강에 방문객이 많은 시기만이라도 적극적으로 단속하고 기존에 설치해놓은 장비들 최대한 적극 활용하기 바랍니다.
작년에 했던 민원 담당자는 해준다고 했는데 이번에 바뀐 민원담당자는 형평성이 안 맞다고 상의해본다고 시간을 끄시고 언제쯤 이 민원이 해결될지 모르겠네요 3년 이상 된 민원인데 담당자가 바뀌면 인수인계 제대로 해주고 넘어갔으면 좋겠네요 민원건을요
불친절
30대 여자 (응답자 : 1명)
장성읍사무소 공무원 싸가지없음
40대 남자 (응답자 : 3명)
없었습니다.
지문에 상처가 많아 인식이 될때도있고 잘 안될때도 있음잘 기기정비 또는 새 기기 필요해 보입니다
각종행사나 선심성 정책에 몰두하지말고, 민원처리에있어서 지역여건이 안된다는말을 하지말고 지역민의 민생현안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세요
40대 여자 (응답자 : 5명)
식품담당 박지원씨 매우 불친절하며 불성실 합니다. 업무시 방해 될 정도 이며 무엇보다 기분이 매우 나쁩니다.개선 부탁드립니다
민원처리에 있어 타지역에서 가는거였는데 직원의 업무처리가 바로처리가 안되어서 몇번씩 장성으로가서 민원처리 했어서 힘들었음
문고리 교체 및 청결관련 신고였는데, 그 후 또 가봤으나 그대로 였습니다.
불친절하다
빠른처리 감사합니다
50대 남자 (응답자 : 13명)
매우친절한업무처리에너무고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매우 만족 합니다
없음
봐주기식 행정 이제 그만 되어야 한다. 민원인은 바보가 아니다.
농업축산과의 봐주기식 행정과 민원업무에 적대적이다.
샆으로 삼서면 거주를 위해 준비중이나 타지역 주소지라하여 민원에대한 융통성 없고 기다려달라는 말에도 기각 및 다시 민원 신청 하였으나 오히려 늦게 처리 하는등 매우 불만족
없음
업무처리 기간이 너무 길다 또한 약속했던 기간을 한참 지나서야 완료 됐다
특정업무담당자가 없을시에도 업무처리가 즉시 될수있도록 방법을 찾아주시고 특정업무에 민원이이 많을시 주변에서 도와서 빨리 일처리를 할수 있도록 개선해 주십시오
불친절
공무원이 갑질과 고성등 민원인을 심리적으로 억압하여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하천팀 김현수팀장의 직절한 인사조지가 필요합니다.
설명도쉽게설명이되었고 친절하였습니다
50대 여자 (응답자 : 5명)
대부분 매우 잘하셨으나 민유ㅏ같지않은 민원으로 군민에게 피해가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발생되고 있답니다 항상 신중하게 민원을 밭았으면 어떤게 자정 군민을 위하는 일인지 신중히 생각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문적인 지식도 없고 오류를 지젹해도 인맥에 치중하는 업무처리로 환멸을 느낌
감사합니다 도움을 줘서 일처리 잘했습니다
약속시간 내에 업무처리 지연
없음
60세이상 남자 (응답자 : 21명)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담당주무관이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업무처리를 해주어서 감사드립니다.
담당주무관이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업무처리를 해주어서 감사드립니다.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했으면 합니다.
사무실이 협소하여 불편함. 사무실 환경개선이 필요함.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했으면 합니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말자!
없네요
없음
민원접수후 결과를 속히 통보요청드림니다.
민원인의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점차발전하는 장성군 응원합니다
고인물은 썩는다는 속담이 있듯이 전문성이 있고 서비스마인드가 있는 담당공무원이 필요하다는것을 느낍니다
초기에 업무처리를하면적은비용으로해결할수있는문제를차일피일미루다많은비용을지출하게되니업무처를미루지말기를바람니다
매우 친절함
감사합니다
조치후 처리결과를 통보요청합니다.
신규 채용자가 잘 모르는 부분들이 있습니다.이점 개선 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무 응대 과정에서 불친절하거나 상세한 설명없이 늘 그렇게 처리해왔어 라는식 대응
전반적 처리시간이 길고, 처리일자도 지켜지지않았다.
업무처리에불편한건없는데조금미숙한점이야칸있는건설명이있읍니다
진행 상황을 문자로 아내해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60세이상 여자 (응답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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