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로고 2025 장성방문의 해

성장장성 로고

설문조사

  • 현 페이지 엑셀로 다운
  • 현 페이지 워드로 다운
  • 현 페이지 인쇄
설문조사 - 등록자명, 등록일, 설문기간, 참여자수, 제목, 내용 제공 표
이한별 2025-07-01 17:46:00
2025-07-01 ~ 2025-07-08
128명
2025년 6월 모바일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사용자등록이미지 1
장성군의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행정 처리제도 및 운영개선에 반영하고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고자 「2025년 6월 민원 만족도 설문조사 」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ㅇ 기간 : 2025. 7. 1.(화) ~ 7. 8.(화) / 7일간
ㅇ 대상 : 2025. 6.1. ~ 6. 30. 기간동안 새올민원,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가 완료된 민원인
ㅇ 내용 : 민원처리 만족도 전반 및 건의사항
[1번 설문] 귀하의 거주지역은 어디입니까?
1) 장성군
71명(55%)
5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 타 시군
42명(33%)
3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번 설문] 귀하께서 처리하신 업무는 무엇입니까?
1) 증명발급(등록증, 면허 등)
21명(16%)
16%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 인허가
16명(13%)
1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민원신고
44명(34%)
34%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업무상담
4명(3%)
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기타
28명(22%)
22%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번 설문] 업무처리는 정해진 기한 내에 처리되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68명(53%)
5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 그렇다
14명(11%)
11%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보통이다
6명(5%)
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7명(5%)
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17명(13%)
1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번 설문] 업무처리는 형평성을 가지고 공정했다고 생각하십니까?
1) 매우 그렇다
63명(49%)
49%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 그렇다
17명(13%)
1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보통이다
11명(9%)
9%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6명(5%)
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15명(12%)
12%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번 설문] 담당공무원의 응대 태도는 친절하였습니까?
1) 매우 그렇다
66명(52%)
52%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 그렇다
14명(11%)
11%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보통이다
12명(9%)
9%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7명(5%)
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13명(10%)
10%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6번 설문] 업무처리 중 법령을 올바르게 적용하여 오류 등이 없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61명(48%)
48%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 그렇다
15명(12%)
12%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보통이다
16명(13%)
1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6명(5%)
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13명(10%)
10%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7번 설문] 담당자는 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있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60명(47%)
47%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 그렇다
17명(13%)
1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보통이다
12명(9%)
9%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6명(5%)
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17명(13%)
1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8번 설문] 담당자는 업무처리에 있어 적극적인 안내 및 해결책 제시가 충분하였습니까?
1) 매우 그렇다
66명(52%)
52%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 그렇다
9명(7%)
7%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보통이다
8명(6%)
6%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12명(9%)
9%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17명(13%)
13%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9번 설문] 해당부서의 업무처리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1) 매우 그렇다
64명(50%)
50%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2) 그렇다
11명(9%)
9%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3) 보통이다
10명(8%)
8%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4) 그렇지 않다
8명(6%)
6%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5) 매우 그렇지 않다
19명(15%)
15%
이 문항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보기

[10번 설문] 마지막으로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불편하셨던 점이나 제도적으로 개선할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19세미만 남자 (응답자 : 0명)
19세미만 여자 (응답자 : 0명)
30대 남자 (응답자 : 4명)
장성을 아름답게 지켜주시는 많은분들께 감사합니다
민원을 넣고 연락을 드렸으나 자리부재중이라며 연락을 주겠다고하며 연락이 안옵니다 그게 한번도 아니고요 언제바로 통화가 가능하고 출장 휴가이시면 돌아오시면 메모보시고 전화좀 주세요
하천 정비해달란지가 1년이 지나갑니다.
너무 친절하셔서 감사합니다
30대 여자 (응답자 : 1명)
항상 신속하게 업무 처리를 해줌
40대 남자 (응답자 : 7명)
없다
없습니다 항상고생하시고 감사합니다
빠른 민원처리에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연결해서 5번 전화를 드렸는데 매번 다른사람 연결하고 핑계대기 급급 하며 처리가 안됩니다 그러니 국민신문고에 올리면 그나마 대응되고 일부 처리됨 사고다발구간, 시민위험난간, 누더기도로포장불편 등 아직도 하나도 반영 안되고있습니다 민원 처리 심각한상황입니다
그냥 형식적인 업무 진행 같은 느낌
빠른 민원처리에 감사합니다
완전한 해결책이 아닌 지금 당장 할수있는 최선책이였던것같습니도. 이것으로 끝나면 안되고 적극적인 방도를 마련해주면 좋겠습니다
40대 여자 (응답자 : 0명)
50대 남자 (응답자 : 18명)
없음
사정상 빨리 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그렇다고 연락이라도 해주세요.
지역내 군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들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자기입장에서만 이야기함
정말 친절하게 업무처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없습니다
법적인것만 따져 안된다만 하지말고 장성군에 와서 살수 있는 방안 검토해 조언해 주면 좋을듯
매우친절하게 처리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로상호존중이필요할것같습니다
공무원들이
열심히 하는 장성군청 공무원 화이팅입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열심히 일해주셔서 감사합ㄴ다
없음
민원제기에 대한 신속한 답변과 구체적인 조치계획을 성실하게 안내가 필요하며 탁상행정이 아닌 민원 현장을 직접 발로 획인하고 즉각조치가 요구됨조사를통한
없음
없습니다
없음
진행속도가 느리다
50대 여자 (응답자 : 3명)
잘하고 있다
보조받는 면민이 업체대표일때 적용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을 제시하면서 취하는 제스처는 불쾌함과 보조사업에 있어 크기 차이에 차등서류가 아닌점과 필요한서류만 접수하는 알뜰장성인이었으면합니다
만족했습니다.
60세이상 남자 (응답자 : 26명)
훌륭합니다
없슴
없습니다!
농로 파손된부분 민원신청했으나지금까지도 안해준다 매우불쾌하고장성에사는것을후회한다
투박한 말투와 사무적이고 기계적 처리, 특히 민원실 직원들의 민원인 응대 태도는 식상함을 느끼게 했음
설명도 잘해주시고 타 부서 관련된것도 알려주시고 감사했습니다
매일도로청소,교통편의시설(버스정류장증설),황룡강그늘쉼터조성(큰나무심기)
불편한점 없었습니다
민원인을대하는 직원이능력이없고 거짖말을 하는데 이런공우원은 퇴출시켰음ㆍ닌 합니다
민원인을대하는 직원이능력이없고 거짖말을 하는데 이런직원은 퇴출시켜야합니다 군수님 면담토
민원인을대하는 직원이능력이없고 거짖말을 하는데 이런직원은 퇴출시켜야합니다 군수님 면담토
민원인을대하는 직원이능력이없고 거짖말을 하는데 이런직원은 퇴출시켜야합니다 군수님 면담요청합니 다
장성군에서 발주한 공사현장에서 일한 노임을 못받았어요 노임좀 해결해주세요 부탁드림니다
잘하고있습니다,
만족했읍니다
너무느리다
너무 오래 걸림
기한내 민원을 해결해주셔
친절하고 성실한태도.모두 좋았습니다
친절함에 감사드림니다
세가지 민원중 한가지만 처리되고 나머지 두가지는 깜깜무소식이다
민원업무에 전문성이 부족함 및 근무태만함
공무원들이 민원인에대하여 적극적이지못함 밥그릇걱정만 하는느낌
너무느리다
마을안쪽도로를 마을개인에게 공무원 임의로임대허가를 내준거는 부당하며 마을주민이알수있도록 공론에부쳐서처리해야함에도단독판단하여 처리한것은부당하다고생각합니다 임대기간이 끝날때까지 어쩔없다하니 좀아이러니합니다 시정촉구바랍니다
10월에 문제를 제기했는데 예산, 담당자 교체 등의 이유로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음은 장성군 업무 시스템 문제가 있고 책임감 없는 관리 태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60세이상 여자 (응답자 : 7명)
점심시간 사무실 페쇄가 1시간동안 민원인이 기다릴수 있는 공간이 없어 매우 불편 했습니다
민원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 알림을 해주시면 더욱더 감사하겠습니다.
민원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 알림을 해주시면 더욱더 감사하겠습니다.
재난안전과 김용성선생님께서 끝까지 친절하게 민원처리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고생 하시는 장성군 공무원분들 감사합니다~^^
없음
없음
  • 목록
  • 글쓰기
QR CODE
  • 왼쪽 정보무늬 사진을 휴대전화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이 정보무늬는 『설문조사 127번』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설문조사 페이지 바로가기 주소(https://business.jangseong.go.kr/q/ezM0MHwxMjd8c2hvd3xzdWJfbW9kZT1yZXN1bHRfdmlldyZ2aWV3X21vZGU9cmVzdWx0X3ZpZXd9&e=M&s=3), QRCODE
담당자